우리는 특히 어린 시절 우리의 삶에 대해 많은 조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조언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원하는 우리가 믿는 사람들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이 조언은 우리가 어떻게 삶을 살아가는지에 대한 기초가 됩니다. 너무 많은 조언들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을 확인할 시간이 없습니다. 게다가, 여러분은 어린 아이입니다. 그래서, 인생은 계속됩니다. 그리고 보통, 충분히 잘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 조언의 대부분이 틀렸다면 어떨까요?

아이디어를 수정하기 위해, 여기 저를 여전히 괴롭히는 예가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먹고 나서 한 시간 동안 수영을 할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었어요. 이 규칙을 무시하세요, 우리는 엄격한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복부 경련과 익사로 인한 무서운 죽음이 뒤따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 자신의 잘못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제가 의대에 입학했을 때 이 "사실"은 사라졌습니다. 미국 적십자는 2011년에 마침내 식사로 인한 치명적이거나 심지어 치명적이지 않은 익사 사례가 보고된 적이 없다고 인정했습니다. 제 어린 시절은 수영으로 인해 망쳐졌지만, 아무도 사과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누가 사과를 했어야 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이 잘못된 정보는 1908년 보이스카우트 매뉴얼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확실히 더 이른 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 "매일 최소 8잔의 물을 마신다"를 고려해보세요. 이 계명은 1945년 미국 식품 영양 위원회로부터 우리가 하루에 2.5리터의 물을 마시라는 오해된 제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어쩐지 그 보고서의 바로 다음 문장인 "이 양의 대부분은 준비된 식품에 포함되어 있다"는 문장은 간과되었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오늘로 빨리 가면 대학생의 절반이 물병을 들고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물병을 팔았고, 이제 몇몇 피트니스 트래커들은 또한 물잔을 추적합니다. 그래서 이제 "하루 8잔" 신화를 영속시키는 조직적인 광고 캠페인의 힘이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물이 화폐화될 것이라고 예측했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그들이 필요로 한다고 믿도록 준비된 것을 사게 하는 것이 훨씬 더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루에 8잔"이라는 신화는 이미 널리 퍼져있었고, 제품을 팔기 위해 무르익고 있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어린이 3분의 2가 충분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연구에 자금을 지원한 네슬레 워터스社에 의해 "더 많은 물을 팔아야 한다"는 필요성이 한계점에 다다랐습니다. 불행하게도, 이 연구는 어떤 의사나 생리학자도 받아들일 수 없는 "탈수"의 정의를 사용했습니다; 이 연구는 단순히 "적절한 수분"을 재정의함으로써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탈수"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얼핏 보면 이 주장은 어리석습니다. 인간과 실제로 모든 동물의 갈증 반사 작용은 강력하고 정확합니다. 탈수가 매우 해롭기 때문입니다. 왜 3억년 동안 자신의 수분 상태를 성공적으로 관리해 온 아이들이 갑자기 로스앤젤레스에서 수분 보충을 잘못하기 시작했을까요?

물론 수영 시간을 놓치거나 몇 백만 개의 불필요한 물병이나 수십억 갤런의 병에 든 물을 사는 것은 큰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신화들은 더 해롭습니다.

제 어린 시절의 또 다른 격언을 생각해 보세요: "아침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입니다." 그건 무슨 소리야? 그리고 "가장 중요한"이 무슨 뜻일까요?

그 이야기는 많은 역사를 거슬러 올라갑니다. 1920년대 중반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조카 에드워드 버네이즈는 베이컨을 더 많이 팔기 위해 삼촌의 통찰력을 적용하기 위해 비크넛 포장 회사에 고용되었습니다. 버네이즈의 결정적인 통찰력은 단지 사람들에게 비크누트가 훌륭한 베이컨을 만들었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1920년대의 커피와 주스의 전통에서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 아침이 무엇인지 재정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는 베이컨과 달걀을 "미국의 아침식사"라고 선언하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었고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엉터리 여론조사를 통해 그의 주장을 지지했습니다. 전략은 훌륭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베이컨과 계란을 아침으로 먹고 있고, 그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지문을 남기지 않은 범죄요
우리는 이제 아침식사가 결코 특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영국의학저널(British Medical Journal, 2019)의 최근 논문은 모든 아침 식사 연구를 하나의 메타 분석으로 종합했고 아침식사가 단지 더 많은 칼로리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보다, 아침을 먹은 사람들은 매일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했을 뿐만 아니라 몸무게도 더 나갔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당연합니다: 더 자주 먹으면 더 많이 먹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이 살이 찐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침 식사로 인한 피해는 사실 약간의 체중 증가보다 훨씬 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른 시간에 먹는 것은 우리가 하룻밤 금식을 조금 더 연장하는 것을 놓치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끊임없이 먹도록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사냥꾼 수집가들은 때때로 먹지 않고 가야 했고 우리의 생화학은 우리의 고대 효소 시스템에 일종의 "운동"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간헐적인 스트레스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몇 끼를 놓치거나 심지어 몇 시간 동안 식사를 미루는 것은 우리 몸이 간에서 나오는 포도당을 타고 달리는 것에서 지방 세포에서 유래된 케톤으로 바뀌게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 간단한 스위치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갑작스러운 요구는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이 실패한 직장에서 집으로 대피해야 하고, 우리의 일터를 완전히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많은 고용주(예: Google)는 직원의 미래 홈 오피스에 대한 급여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전환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모든 홈 오피스는 진화할 것이고, 운 좋게도 인간의 번영을 돕는 기본적인 기능들을 통합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더 많은 빛과 공기는 간단하지만, 어떻게 사무실에 더 많은 활동을 주입할 수 있을까요? 음, 부분적으로 이것은 새로운 습관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화 중에 돌아다니는 것, 프로젝트 사이에 10분간의 요가 휴식 등. 하지만 활동도 우리가 만든 환경에 의해 장려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표준 수동형 사무용 의자를 능동형 의자와 교체하기만 하면 한 번에 더 많은 신체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능동적인 앉기가 실제로 직원 건강 개선을 위한 가장 비용 효율적인 접근 방식일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2년 전 "Wellness in the Work Place Summit" 컨퍼런스에서 활발한 좌담회를 할 때 큰 참가자들의 관심이 별로 없었기 때문입니다. 직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법으로서의 사무용 가구는 기업 켄에게 너무 큰 부담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근로자들은 더 상상력이 풍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위태로운 것은 그들의 건강입니다.